top of page
​목회 비전

1. 우리 교회는 예배의 감격이 있습니다.

  예배는 하나님을 만나며 생명을 얻는 시간입니다. 예배를 통해서 인생의 무거운 짐을 벗고, 상한 영혼이 치유를 받아 담대히 세상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는 인생은 결코 실패하지 않습니다. 포도원교회에서 하나님의 임재와 감격이 넘치는 은혜를 경험하십시오. 

2. 우리 교회는 가정을 회복시키는 교회입니다. 

  가정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가장 소중한 선물입니다. 그런데, 실상 건강한 가정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 것이 이민목회의 현실입니다. 우리교회는 가정을 살리는 교회입니다. 가정의 기초를 다시 세움으로 가정과 교회가 함께 상생하는 “교회같은 가정, 가정같은 교회”를 소망합니다. 

 

3. 우리 교회는 다음세대를 준비합니다. 

  타락한 세속문화, 세대차이 그리고 이민사회에서의 언어문제는 청소년들이 가족과 교회로부터 이탈하게 하는 주요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교회가 가장 최우선적으로 해야 할 시급한 문제가 바로 다음세대를 준비하는 일입니다. 우리 포도원교회는 자녀들에게 믿음과 비전을 심어 시대를 감당할 지도자를 양성하는 일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4. 우리 교회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입니다. 

  한국교회의 약점이 바로 실천력이라고 합니다. 빛을 잃어버린 교회, 맛을 잃어버린 성도들이 다시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멀리 가서 선교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바로 지금 내가 있는 그곳에서 함께 대화하고 나누고 섬기며 그리스도의 사랑과 헌신을 실천하는 교회이기를 소망합니다.

 
IMG-6088 (1).JPG

김병일 목사

 

  •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M.Div (97회 졸업)

  • Kernel University에서 Th.M 

  • Biblical Theological Seminary에서 D.Min 수료

bottom of page